정치ㆍ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의회, 의용소방대 관련 유사 조례 통합추진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김도훈 의원 대표 발의… “조례 통합으로 도민 신뢰 향상과 규범성 제고 기대”
 
김상수 기자   기사입력  2023/12/07 [17:11]

▲ 충남도의회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  ©



충남도의회는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7일 제348회 정례회 건설소방위원회 4차 회의에서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와 ‘충청남도 의용소방대원 자녀장학금 지급 조례’가 기존 적용 대상과 상위법 등이 동일해 조례를 통합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개정안은 안 제7장에 의용소방대원 자녀장학급 지급에 관한 규정을 명시하고, 기존 ‘충청남도 의용소방대원 자녀장학금 지급 조례’를 폐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김 의원은 “현재 충남도의회에서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조례 정비 추진계획과 관련해 유사 조례의 통합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조례 통합이 충남도 조례에 대한 도민 신뢰 향상과 규범성 제고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개정안은 오는 15일에 열리는 제348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최종심의·의결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2/07 [17:11]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