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ㆍ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 시내버스 21,25번, 10일부터 대전추모공원 경유
72번 삼정마을 추가경유, 75번 세종터미널까지 연장운행
 
이성무 기자   기사입력  2021/09/09 [17:31]



대전시는 외곽지역 주민들의 시내버스 이용불편 해소를 위해 4개 노선을 오는 10일부터 조정 운행한다고 9일 밝혔다.


그 동안 서구 괴곡동에 위치한 추모공원은 대형차량이 회차공간이  없어 시내버스 노선이 경유할 수 없었으나, 이번에 공원내 대형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추가 조성됨에 따라 21, 25번 노선을 추가 경유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추모공원 입구 정류소에서 약 800m를 걸어서 접근하던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탑승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편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72번 노선은 대덕구 삼정마을과 대청호로하스 캠핑장을 추가 경유하는 것으로 조정했으며, 75번은 세종시 대평리까지 운행하던 종점을 세종터미널까지 연장 운행한다.


이번에 조정되는 노선이 배차간격이 다소 긴 외곽노선의 특성을 감안하여 이용 전 운행시간표 확인이 필요하며, 해당노선에 대한 시간표는 대전시나 버스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 120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한선희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노선조정으로 외곽지역 버스이용 시민들의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이라며 “향후 충청권 광역철도 개통과 연계하여 시내버스를 포함한 대중교통 이용이 보다 편리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집단면역이 안정화에 이를 때까지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 이용 시 모두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9/09 [17:31]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