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ㆍ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 중구, 중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내 준공에 총력 다해
준공 시 지역 상권 활성화 등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
 
이성무 기자   기사입력  2021/01/18 [16:17]

▲ 중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역사‧문화 맞춤가로 조성사업 완료 현장  © 이성무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018년부터 추진한 중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연내 준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중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중구 동서대로1421번길 일원(패션거리) 145,427㎡에 총 사업비 87억9천8백만원을 투입해 조성하는 4개년 연차사업이다. 1월 현재 공정률 43%로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중구는 ▲맞춤패션 플랫폼 신축 및 공영주차장 조성 ▲맞춤패션 특화거리 및 역사‧문화가로 조성 ▲어린이 마을놀이터 및 돌봄센터 리모델링 ▲마을 복지‧문화센터 신축 등 도심 인프라 구축으로 원주민 정착률이 높은 도심재생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도시재생대학 운영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 등 다양한 주민역량 강화사업을 추진하며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다.


그동안 역사‧맞춤가로 조성 공사를 완료하고, 수종변경, 보도블록 교체, 가로등과 보안등 정비 및 설치, 망루와 추모탑을 디자인 한 가로수 보호판 설치 등 중촌동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구는 2월 맞춤패션 특화거리 착공을 시작으로 마을복지‧문화센터 준공까지 공동체 회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박용갑 청장은 “중촌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준공 시 지역상권 활성화 등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도시의 자생적 성장기반 확충과 도시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무리 작업에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8 [16:17]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