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ㆍ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시립합창단,코로나19를 넘어 ‘음악으로 세상을 잇다’
23일 오후 4시 대전시립합창단 온라인 콘서트
 
이성무 기자   기사입력  2020/04/20 [17:17]



대전시립합창단이 오는 23일 오후 4시 실시간 온라인 콘서트 ‘음악으로 세상을 잇다’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코로나19로 관객과의 직접 소통이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유튜브 대전시립합창단, KBS대전 채널과 KBS의 인터넷 스트리밍 모바일 앱 KBS my K로 송출되며 누구나 실시간으로 감상이 가능하다.


시립합창단은 페이스북 링크를 따라 유튜브로도 이번 공연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연주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합창이 아닌 여성솔로와 여성 2중창, 남성 4중창, 혼성 4중창 등 소규모 앙상블 위주로 꾸며진다.


삶의 기쁨과 슬픔 등을 아름다운 시어로 담아낸 ‘내 마음의 강물(이수인 작곡)’, 영원한 안식을 노래한 ‘Pie Jesu(A.L.Webber)’, ‘도라지 꽃(박지훈 작곡)’과 격려의 의미를 담은 ‘우정의 노래(Stein Song)’ 그리고 우아하고 경쾌한 멜로디가 마음을 사로잡는 재즈풍의 노래 ‘Smile’, ‘Let's do it’ 등 다양한 곡을 선보인다.


대전시립합창단은 23일 온라인 콘서트에 이어 연주회 후반부에 해당하는 30분 분량의 음악회를 녹화해 28일 오전 11시 온라인 콘서트와 동일한 채널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녹화 콘서트에서는 남성 2중창으로 ‘향수’, ‘아마도 사랑은(Perhaps Love)' , 남성솔로 슈베르트의 ‘밤과 꿈(Nacht und Träume) ’ 과 여성솔로 ‘당신은 결코 혼자 걷지 않으리(You'll never walk alone)’, 그리고 혼성 4중창‘Java Jive' ,‘Tea for Two' 등 사랑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연대하는 아름다운 노랫말과 경쾌한 리듬이 담긴 음악을 선사한다.


그동안 대전시립합창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주회의 영상을 제공해온 대전시립합창단은 일상의 삶이 회복될 때까지 온라인 콘서트 등 관객과 간접적으로라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마련할 계획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합창단(042-270-8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20 [17:17]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