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ㆍ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년 충남 청년 잡다한(Job多) 페스티벌 개최
 
김상수 기자   기사입력  2019/11/04 [16:46]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에서 운영하는 충남일자리종합센터가 주관한 2019 충남 청년 잡다한(Job多) 페스티벌이(이하 “페스티벌”) 오는 7일 순천향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도내 청년과 우수기업 만남의 장을 제공해 청년의 취업난과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금년 페스티벌은 ‘청년과 미래 일자리가 함께한다’는 주제로 채용존, 설명존, 컨설팅존, 청년정책존, 4차산업존, 직무상담존 등으로 구성해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채용존에서는 도내 강소기업 및 유망중소기업 40개사가 참가해 1:1 현장면접을 통해 약 2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회사의 일정상 페스티벌에 참가하지 못한 기업은 키오스크를 통해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간접(영상)면접을 통해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참가 기업리스트는 충남일자리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www.cnjob.or.kr) 확인할 수 있다.


채용존외에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권 설명존, 보이스컨설팅, 역량블랙박스, 면접코칭 등의 컨설팅존 등이 마련된다.


또한 4차산업존에서는 VR, 3D프린터, 드론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분야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충남일자리종합센터 전진희 팀장은 “경기침체로 인한 사상 최대의 취업난으로 일자리를 찾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충남 도내 우수 기업들을 알리기 위한 페스티벌이 되기를 바라며 특히 청년 구직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페스티벌에 대한 문의사항은 충남경제진흥원(충남일자리종합센터) 일자리지원팀 유선전화(041-539-45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4 [16:46]   ⓒ 대전타임즈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